5월 20일부터 21일까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갤러리에서 청년zip중 MY BARRIER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나의 벽(MY BARRIER)’ 이야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야기를 7명의 협력 작가와 ai 아티스트가 각자의 시선으로 새롭게 해석해 청년이 마주한 벽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 문화예술 작품으로 제작했습니다. 과연 어떤 작품들이 탄생했을까요? 직접 방문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전시를 준비했습니다. 청년zip중 'MY BARRIER' 전시에 어서 오세요!
작품으로 탄생한 7가지 이야기 중 많은 분이 공감할 수 있는 '감옥 안의 죄수, 이제 탈옥을 준비합니다'를 대표로 소개합니다. 과연 청년이 마주한 벽은 무엇이고 그 벽을 넘고자 어떠한 노력을 했을까요? 협력작가, ai 아티스트는 각자 어떠한 시선으로 이 이야기를 해석했을까요? 오디오 이야기 낭독을 통해 청년의 ‘나의 벽(MY BARRIER)’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청년 모두 마음챙김(정서관리)이 필요할 때 문화예술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합니다.
아트퍼스트 정기형: 시즌1
청년이 문화예술을 통해 함께 정서를 공유하고 마음챙김(정서관리)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인 '아트퍼스트 정기형' 시즌1이 종료되었습니다. 글쓰기부터 카포에라까지 다채로운 7개 클래스가 진행되었는데요! 7개 클래스 참여자 모두 각기 다른 엔딩 미션을 멋지게 수행했습니다. 전시회, 낭독회, 마라톤 등 생기 넘치는 엔딩 미션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먹거리 전문 NGO 우양재단과 함께 고립청년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채움키트'를 배포했습니다. 채움키트가 고립청년의 고립 기간을 멈춤의 기간이 아닌, 잠시 쉬어 가는 건강한 고립 기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건강한 먹거리와 문화예술을 선물했습니다. 키트를 받은 청년들이 직접 남긴 후기, 함께 보러 가요!
전시회에 직접 갈 수 있는 여유가 없다면 자투리 시간에 소리로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소리로 만나는 문화예술 채널 '오디아'에서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청년zip중배리어프리 작품 해설을 준비했습니다. 두 가지 작품을 통해 청년의 벽 이야기를 들으며, 여러분은 어떤 감정을 느끼셨나요?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다 정서적으로 탈진해버린 청년을 위한 '차곡차곡키트' 참여자를오늘부터(6/26) 모집합니다! 내 삶의 연대기를 정리하고 나만의 이야기로 가득 채워진 미니 블록 나무를 만들며 차곡차곡 쌓아온 나의 오늘을 발견해 보세요. 아래 링크에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마음zip' 재능기부 작가님을 이번 주 금요일(6/30)까지 모집합니다! 청년들이 정서적 측면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에 대하여 뜻있는 대중이 문화예술 작품을 통해 위로와 조언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음zip' 책자를 제작 & 배포하고자 합니다.누구나 작가로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